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4 F1] 레드불의 모나코 우승을 예상하는 마크 웨버





 마크 웨버는 다음달 열리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레드불의 우승을 예상한다.


 7년 간 활약한 레드불 레이싱과의 다사다난했던 관계를 끝내고 2013년에 포뮬러 원에서 은퇴한 호주인 드라이버 마크 웨버는 메르세데스의 지금의 지배가 앞으로도 계속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레드불이 “메르세데스 수준을 되찾을 것”이라고 웨버는 경고한다. “그들에겐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게 정상입니다.” 마크 웨버는 오스트리아 신문 잘츠부르거 나흐리히텐(Salzburger Nachrichten)에 말했다. “15년 내리 이길 순 없잖습니까.”


 “모두가 레드불은 많은 우승을 했었는데 지금은 2위나 3위를 하기 때문에 강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올해에 다시 우승한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들의 챔피언쉽 우승 여부는 시즌 전반에 메르세데스가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얻는 가에 달려있습니다.”


 멜버른과 말레이시아 경기에서 우승한 메르세데스는 3차전 경기가 열린 바레인에서 더욱 압도적인 우위를 나타냈다. 하지만 그것은 롱 스트레이트에서 메르세데스의 파워 어드밴티지가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웨버는 생각한다.

 

 “메르세데스는 바레인에서도 위세를 떨칠 겁니다.” 마크 웨버는 스피드 위크(Speed Weak)에 말했다. “하지만 모나코에서의 우승은 레드불에게 돌아갈 겁니다.”


 지난 두 경기에서 연승을 한 메르세데스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이 말레이시아 그랑프리 주말에 한 발언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레드불의 페이스를 보면 코너에서 저희 머신 만큼 빠릅니다. 모든 코너에서 우리와 속도가 같았습니다.”


photo. Pire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