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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 개최된 2014년 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촉발된 유량 센서 논쟁에 멕라렌이 참가했다.
멜버른 레이스에서 다니엘 리카르도가 실격 당한 후, 레드불은 FIA의 의무 센서가 정확도가 떨어져 독자적인 행보를 걷는 것을 선택했다고 정당성을 주장했다. 하지만 르노의 라이벌 엔진 제조사인 메르세데스와 페라리는 FIA의 입장을 지지, 센서 공급자인 길(Gill)은 FIA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하는 멕라렌이 센서에 약간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FIA는 바레인에서 그 센서만 유량을 참조하는데 사용한다고 분명히 했습니다.” 멕라렌 팀 보스 에릭 불리에는 이탈리아레이싱(Italiaracing)에 말했다. “그때 우리는 극도로 신중해야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거기에 몇 가지 문제가 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팀들처럼 레이스 중에나 주말을 통틀어서도 일치했던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전 F1 드라이버 미카 살로는 연료와 관련된 2014년 규정에 의한 드라마가 리카르도의 실격으로 끝나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자주 경험하게 될 겁니다.” MTV3에서.
photo. McLa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