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7인승 “롱 바디” 컨셉트 카 - 2014 SsangYong XLV concept




 쌍용차가 제네바모터쇼에서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모델 컨셉트 카를 선보였다. 


 스마트 유저를 위한 신개념 소형 SUV 컨셉트 카 ‘XLV(eXciting smart-Lifestyle Vehicle)’가 바로 그것이다. 지난 2011년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던 컨셉트 카 ‘XIV’ 시리즈의 “롱 바디” 모델인 ‘XLV’는 기존 ‘XIV’보다 전장이 290mm 늘어난 7인승 모델로서 강한 개성 표현과 활동적이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스마트 유저를 위한 새로운 SUV 컨셉트 카다.


 실내공간이 더 넓은 7인승 개념의 ‘XLV’는 2+2+2+1 시트 배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탑승객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2열과 3열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도록 한 중앙의 이지-무빙 시트(Easy-moving Seat)를 적용, “이동하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추구하는 쌍용차의 개발 철학을 잘 나타낸다.


 더욱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은 기능적 아름다움을 단순미를 살린 디자인 언어로 구현했으며, 공간감을 극대화하여 자연에 안긴 듯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Smart-link, Safe-way, Special-sense를 기조로 한 3S-CUBE 시스템은 ‘XLV’를 비롯한 쌍용차 미래 기술의 핵심 개념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한발 앞선 안전성을 제공한다.


 3S-CUBE 시스템은 스마트기기와 상시 연동되어 각종 기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자동차 제어시스템을 제공하는 Smart-link, 도로와 운전자 등 종합적 상황 인식 능력(Situation Awareness)을 바탕으로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Safe-way, 그리고 운전자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풀-HD 클러스터를 통해 개성적인 공간을 직접 완성할 수 있도록 한 Special-sense로 구성된다.


 ‘XLV’의 파워트레인은 차세대 1.6리터 디젤 엔진과 10kW 모터, 500Wh급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CO2 배출량은 낮춰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했다.


photo. Ssangyong


012345678910111213141516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