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닷지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 ‘차저’와 ‘챌린저’를 통해 북미시장에 출시되었다.
이번 ‘100th Anniversary Edition’은 차저와 챌린저 2014년형 최신 모델에 설정, “하이 옥탄(High Octane)” 펄 레드 페인트로 시작되는 유니크한 코스메틱(Cosmetic) 처리를 특별한 센터 캡이 장착된 새 20인치 알루미늄 휠, 기념 배지로 이어갔다. 스페셜 에디션 만을 위한 열쇠고리도 있다.
바디컬러는 하이옥탄 레드 말고도 블랙, 화이트, 실버, 오렌지 등 여러 종류가 준비되어있다. 실내에는 레드나 블랙 나파 가죽이 들어가는데, 시트, 센터 콘솔, 도어 암레스트에 중점적으로 특별한 클라우드 오버프린트 처리가 이루어졌다. 그 밖에 패들 시프트를 갖춘 플랫-보텀 스티어링 휠이나 8.4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10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장비되었다.
닷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등장한 ‘100th Anniversary Edition’은 ‘차저’나 ‘챌린저’ 구입시 패키지 형태로 제안되기 때문에 2,200달러(약 230만원)를 지불하면 가질 수 있다. 하지만 판매 수량은 한정되어있어, 자동차 수집가에게 어쩌면 괜찮은 먹잇감이 될지 모르겠다.
photo. Do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