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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기아차, K7·K5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실시



 기아차는 2일 월요일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을 통해 이달 16일 출시 예정인 ‘K7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개조차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달 ‘K7 하이브리드’와 ‘K7 하이브리드’의 개조차를 출시해 K5에서 K7으로 이어지는 중형·준대형 하이브리드의 양대 라인업을 구축하고 하이브리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라인업 전용 모델명을 적용해, K7 하이브리드는 ‘K7 하이브리드 700h’로, K5 하이브리드의 개조차는 ‘K5 하이브리드 500h’로 새롭게 명명했다.

 ‘K7 하이브리드 700h’는 159마력, 21.0토크의 세타 2.4 MPi 엔진과 35KW의 전기모터를 장착, 준대형차의 동력성능과 함께 16.0km/l의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이는 경차 연비(모닝 1.0 가솔린 A/T 기준 15.2km/l)를 웃도는 것은 물론, 동급 가솔린 모델(K7 2.4 가솔린 A/T 기준 11.3km/l) 대비 40% 이상 개선된 수치다. 기아차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거듭난 K7이 최고의 정숙성과 안락함을 제공할 것으로 자신하며,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하이브리드 전용 엠블렘, 하이브리드 엠블렘 자수 시트, 17인치 공력 휠 등 ‘K7 하이브리드’ 만의 스타일을 구현했다.

 ‘K7 하이브리드 700h’와 동시 출격하는 ‘K5 하이브리드 500h’는 16.8km/l의 연비를 실현했으며, 150마력, 18.3 토크의 누우 2.0 가솔린 엔진과 35KW의 전기모터를 장착했다. ‘K5 하이브리드 500h’ 역시 전조등, 안개등,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 콤비 램프 등에서 K5 하이브리드만의 스타일을 구현했다.

 또한 ‘K5 하이브리드 500h’는 차세대 회생 제동 시스템을 적용해 제동 거리와 제동감을 개선했으며, 윈드쉴드 이중접합 글라스 적용, 카페트 흡차음제 보완을 통해 소음과 진동을 최대한 억제하고 착좌감이 한층 개선된 신 디자인 시트를 적용해 더욱 안락한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한다.

 제품명 뒤에 붙은 ‘700h’와 ‘500h’의 첫 글자 ‘7’과 ‘5’는 각각의 차급을 의미하며, 가운데 ‘00’은 에너지 순환을 상징하는 ‘원(圓)’과 배출가스 ‘0’을 지향한다는 뜻을 담고 있고, 마지막 ‘h’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상징한다.

 올해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 규모는 월 평균 2,400여대 수준이며 이번 준대형 하이브리드 출시로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져 하이브리드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photo. K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