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차기 ‘혼다 NSX’는 트윈터보 V6 하이브리드



 혼다가 최근 일본의 글로벌 R&D 센터에서 열린 미디어 이벤트에서 차세대 ‘NSX’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의 ‘목업(mock-up)’을 공개했다.

 이 ‘목업’은 차세대 ‘NSX’의 파워트레인 “SH-AWD(Sport Hybrid-All Wheel Drive system)”의 기초가 되는 것으로, V형 6기통에 트윈 터보차저가 결합된 형식이다. 여기에 총 3기의 전기모터도 구성에 포함되는데, 이 중 하나의 모터는 엔진에 통합 설치되며 나머지 두 기는 앞바퀴에 각각 물린다. 전기모터를 구동시키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엔진 전방에 설치된다.

 
차세대 ‘NSX엔진은 초대 NSX의 것과 달리 설계상 문제와 최적의 중량 밸런스 구현을 위해 세로 형식으로 탑재된다. 혼다는 하이브리드 방식 덕분에 어큐라 RLX에 탑재되는 V6 엔진의 3.5리터보다 큰 배기량의 필요성이 없다고만 밝히고 있어, 현시점에서 정확한 엔진 배기량은 알 수 없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2008년 무렵에 한차례 번복된 차세대 ‘NSX’의 출시는 현재 2015년으로 예고되고 있다.

photo. thedetroitbure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