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ia
기아차가 차별화된 스타일, 탁월한 공간활용성과 실용성을 갖춘 5도어 해치백 모델 ‘K3 유로’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K3 유로는 기아차의 준중형 세단 K3의 세련된 디자인 정체성을 이어 받았으며, 역동적이면서도 깔끔한 유러피안 스타일의 디자인에 해치백의 공간활용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K3 유로를 출시함으로써 지난해 9월 출시된 K3 세단, 지난 8월 출시된 K3 쿱에 이어 해치백 모델을 갖춰 준중형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K3 유로’의 전면부는 세단 모델의 세련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측면부는 날렵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을 적절히 조화시켜 마치 힘차게 달려나갈 듯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개방감이 느껴지는 와이드 리어 스포일러, 입체적 조형미가 강조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을 적용해 세단과 차별화했다.
고성능 감마 1.6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K3 유로’는 최고출력 140마력(ps), 최대토크 17.0kg-m의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변속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장 4,35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축거 2,700mm 크기의 차체를 갖춘 ‘K3 유로’는 최적의 설계를 통해 넓은 실내공간 및 탁월한 공간활용성을 확보해 역동적 주행성능은 물론 실용성을 동시에 원하는 운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치백 차량의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승차 인원 및 화물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뒷좌석 6:4 분할 폴딩시트, 러기지 보드 밑에 다양한 소화물을 보관할 수 있는 러기지 언더트레이, 러기지 룸의 화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키는 러기지 네트 등을 기본 적용해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K3 유로’에는 차량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켜주는 VSM(차세대 VDC), 운전석·동승석·사이드·커튼 등 총 6개의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운전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버튼시동 스마트키 등 고객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해 차급을 넘어서는 만족도를 제공한다.
‘K3 유로’는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편의사양 등 우수한 상품경쟁력에도 불구하고 ▶트렌디 트림의 경우 가격을 세단 모델 대비 20만원 인상에 그치도록 책정해 고객들이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K3 유로’의 판매가격은 ▶트렌디 1,837만원, ▶노블레스 1,985만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K3 유로’와 함께 고객선호사양을 대폭 적용한 ‘2014년형 K3’를 출시했다. ‘2014년형 K3’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인조가죽 시트를 전 모델에 기본화하고 각 트림별로 옵션 사항이던 플렉스 스티어, 크루즈 컨트롤, 뒷자석 에어벤트, 뒷좌석 6:4 분할 폴딩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을 해당 트림별로 대폭 기본 적용했다.
또 기존에는 패키지로 선택할 수 밖에 없던 17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공기압 경보시스템 사양을 각각 분리해 재구성 하는 등 고객들이 원하는 사양을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2014년형 K3’는 안전, 편의 등 전 부문에 걸쳐 상품성을 보강하면서도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 했다.
주력 트림인 ▶럭셔리(Luxury)의 경우 1,734만원으로 기존 모델과 비교해 가격은 26만원 인상됐으나 인조가죽시트, 뒷좌석 에어 벤트, 슬라이딩 콘솔 암레스트, 보조제동등, 운전석 시트백 포켓 등 36만원 수준의 추가된 사양된 사양가치를 감안하면 고객들은 사실상 10만원 수준의 가격인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14년형 K3’의 가격은 ▶디럭스 1,543만원, ▶럭셔리 1,734만원, ▶트렌디 1,817만원, ▶프레스티지 1,899만원, ▶노블레스 1,999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