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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3 F1] “마사는 다른 팀과 계약한다.” 피티팔디

사진:xpb

 2014년이 되면 F1에는 근 40년 만에 처음으로 브라질 국적의 드라이버가 소멸할모른다.
 
 루벤스 바리첼로가 은퇴한 후 F1에 브라질인 드라이버는 펠리페 마사가 유일했는데, 그는 슬럼프를 완전히 이겨내지 못해 끝내 페라리 시트를 잃었다. 하지만 그의 매니저 니콜라스 토드(FIA 회장 장 토드의 아들)는 키미 라이코넨의 페라리 이적으로 발생한 공석에 앉힐 드라이버로 로터스가 마사를 발탁할 수 있다는데 기대를 걸고 있다.

 일부에서는 브라질인 젊은이 펠리페 나스의 포뮬러원 입문을 조심스레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레드불의 헬무트 마르코 박사는 다니엘 리카르도를 레드불로 승격시킨 토로 로소에 펠리페 나스가 가입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마르코 박사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그리고 마사가 2014년 계약에 실패한다면 내년 F1에는 에머슨 피티팔디의 데뷔 이전인 1970년 이래 처음으로 브라질인 드라이버가 한 명도 존재하지 않는다.

 “내년 포뮬러원에 우리 (브라질인) 드라이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지 않습니다.” 2회 월드 챔피언 피티팔디는 말했다. “마사가 다른 팀과 사인에 성공한다고 믿습니다.”

 이탈리아 오토스프린트(Autosprint)에 따르면 펠리페 마사의 2014년 이후에 관한 선택지 가운데에는 로터스 말고도 윌리암스가 존재한다. 이미 마사의 레이스 엔지니어 롭 스메들리가 윌리암스로 복귀한다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져있다.

 오토스프린트는 현재 윌리암스에서 뛰고 있는 패스터 말도나도가 PDVSA의 지원을 받아 로터스로 이적하면 마사가 윌리암스로 이적하는 문이 열린다고 본다. 어쩌면 이 과정에 페트로브라스가 마사의 레이스 시트 유지를 지원할지 모른다. 페트로브라스는 브라질의 국영석유회사로 윌리암스의 전 스폰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