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RB9 – 블로운 휠 허브
지난해 레드불 기술최고책임자 에이드리안 뉴이는 휠 바깥으로 기류를 배출하는 채널을 형상하기 위해 휠 허브에 구멍을 내는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이것은 회전하는 업라이트 파츠에 구멍이 만들어진 까닭에 규약에 금지된 가동식 공기역학 디바이스로 간주되어 그 해 캐나다에서 불법으로 판정되었다.
하지만 레드불은 이 컨셉을 다시 들고 나왔다. 이번에는 업라이트의 회전하지 않는 파츠에 고정된 엘레먼트를 통해 허브의 중앙부로 기류가 통과하도록 했다. 올해 초 윌리암스가 선보인 것과 유사한 이 솔루션은 바레인 GP 금요일에 세바스찬 베텔만이 테스트했다.
레드불은 바레인 GP 금요일에 3가지 다른 리어 윙을 테스트했다.
웨버는 세바스찬 베텔이 중국에서 사용한 고다운포스 사양(메인 드로잉)을 시험했다. 베텔은 프랙티스 오전에 저다운포스 사양(아래 첨부그림)을 테스트했고 오후에는 리어 윙 엔드 플레이트에 곧은 수평 그릴이 난 새로운 디자인(위 첨부그림)을 테스트했다.
그런 뒤 두 드라이버는 예선과 레이스에서 가장 마지막 사양의 리어 윙을 사용했다.
바레인에서도 페라리는 1주일 전 중국 GP에서 선보인 것과 같은 최신 에어로 패키지를 계속 유지했다. 여기에는 두 개의 슬롯이 생긴 섀시 하단의 새로운 터닝 베인,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프론트 윙이 포함되어있다.
사진의 메인 드로잉은 구사양을 보여주는데, 새로운 프론트 윙은 그에 대조적으로 한 개에서 두 개로 늘어난 수평 슬롯(1)을 가지며 수직 윈도우(2)가 제거된 새로운 엔드플레이트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부 플랩에는 로터스의 것과 유사한 새로운 중앙 플레이트(3)가 올라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