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0 Dakar] 8, 9스테이지, 선두권은 여전히 폭스바겐이 장악

사진_레드불/폭스바겐/KTM/X-라이드/..


 모든 피곤을 떨쳐 버리기엔 너무나도 짧았던 하루 동안의 휴식마저 차량 정비와 장비 점검으로 시간을 보낸 드라이버들이 2010년 다카르 랠리 8스테이지와 9스테이지를 무사히 치러냈다.

 총 568km 길이 8스테이지에서는 X-라이드의 스테판 피터한셀이 또 한번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했다. 5스테이지에서 파손된 드라이브 샤프트의 아쉬움을 되새길 틈도 없이 발길을 재촉한 피터한셀은 9스테이지에서 부드러운 모래 사막에 바퀴가 빠지는 바람에 시간을 허비해야 했다.

 신속한 대처로 종합 4위 포지션을 유지시킨 피터한셀과 마찬가지로 9스테이지 종합 순위에도 별다른 변함은 없었다. 총 길이 547km 9스테이지 승자는 폭스바겐의 나세르 알 아티야였다.

 사막을 달리는 마지막 SS 9스테이지에서 나세르 알 아티야는 이번 대회에서만 3번째 SS 우승을 기록했지만, 카를로스 사인츠의 종합 선두 자리까지 넘보지는 못했다. 5개 스테이지를 남겨둔 2010년 다카르 랠리는 현재 폭스바겐 3대 머신이 종합 1, 2, 3위를 장악하고 있으며, 이 무리에 2시간 이상 차이로 'BMW X3 CC'를 모는 X-라이드 팀의 스테판 피터한셀이 종합 4위로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