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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현대차, 프리미엄 대형 SUV ‘맥스크루즈’ 출시

사진:Hyundai

 현대차는 7일, 프리미엄 대형SUV ‘맥스크루즈(MAXCRUZ)’의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맥스크루즈’는 ▲웅장함과 품격이 조화된 고급스러운 스타일 ▲실용성과 공간 활용성이 돋보이는 넉넉한 실내 공간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 전모델 기본 적용 등 차별화 된 상품성이 돋보이는 신개념의 프리미엄 대형SUV다. 현대차는 최근 가족 고객 및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수요층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SUV 최대의 차체 크기와 다목적성, 합리적 가격에 고급 편의사양까지 갖춘 ‘맥스크루즈’를 출시하게 됐다.

 ‘맥스크루즈’는 전장 4,915mm, 전폭 1,885mm, 전고 1,690mm의 차체 크기로, 특히 국내 SUV 최대 크기의 전장을 확보해 웅장함은 물론 품격까지 갖췄다.

 6인승과 7인승 모델로 운영되는 ‘맥스크루즈’의 실내 공간은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 ▲고급 시트 사양 등 안락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고품격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좌, 우측 시트를 각각 접거나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6인승 모델에 한함) ▲실내 3개 구역의 온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도록 한 트리플 존(Triple-zone) 공조 시스템 등을 적용해 2, 3열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국내 SUV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맥스크루즈’는 2,800mm의 축거로 넉넉한 실내 거주 공간을 갖췄으며, 특히 플래그쉽 세단 수준의 여유 있는 1, 2열 레그룸이 넓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으면 국내 SUV 최대 수준의 러기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넉넉한 러기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일상생활, 캠핑 등 어떠한 용도에도 적합하다.

 ‘맥스크루즈’는 최고출력 200ps, 최대토크 44.5kg-m의 2.2 디젤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연비는 11.9km/L(2WD 모델 복합연비 기준. 도심연비 10.6 km/L, 고속도로연비 14.0km/L)다.

 또한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한 토크 벡터링 기술 적용으로 다이나믹한 주행을 돕는 구동선회제어장치(ATCC) (4WD 모델에 한함) ▲스티어링 휠의 조타력을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등을 적용해 주행 만족도를 높였으며, 설계 단계부터 적극적인 소음 진동 대책으로 탁월한 정숙성을 실현했다.

 ‘맥스크루즈’는 테일 게이트의 열림, 닫힘을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파워 테일 게이트 기능을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높였으며, 작동 중 물체의 끼임을 감지하면 게이트가 즉각 작동을 멈추거나 다시 열리도록 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차량의 내비게이션과 최첨단 IT 시스템을 연계해 운전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도어 개폐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현대차의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Blue Link)’도 ‘맥스크루즈’에 적용됐다.

 ‘맥스크루즈’는 ▲크리미 화이트 ▲슬릭 실버 ▲타임리스 블랙 ▲아라비안 모카 ▲헌터 그린 등 총 10종의 외장컬러와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등 총 4종의 내장컬러로 국내 최다의 내외장 컬러를 보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2개 모델로 운영되는 ‘맥스크루즈’의 판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0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20만원이다. (2WD 모델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