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뉴스와이어 GM Korea는 오늘,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모델 'CTS 세단'의 성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기능성과 실용성까지 가미한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Sport Wagon)’을 발표했다. 저명한 시사 주간지 ‘TIME’에 의해 ‘2010년 가장 멋진 신차(The Most Exciting Cars of 2010)’대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 전통적인 왜건 바디 스타일에 혁신성을 가미한 모델로, 캐딜락 브랜드의 대표적인 중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CTS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왜건 모델이다. CTS 스포츠 왜건은 CTS 세단과 동일한 외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트렁크 화물 적재량을 720리터까지 두 배 가량 넓힌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량은 1,573리터까지 늘어난다. 리어카고 레일 시스템과 개방 높이의 설정이 가능한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으며, 프론트 시트에는 실내 공간의 확보 및 안락함을 위해 ‘thin-seat(얇은 시트)’기술을 적용했다. 트렁크 바닥 하부의 수납공간까지 마련한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경쟁 모델을 능가하는 다목적의 넉넉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률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작동되는 파워 리프트게이트는 개방 높이를 완전 개방, 개방 높이 설정, 수동 개방의 세 가지 모드로 메모리 및 설정할 수 있는 등, CTS 스포츠 왜건의 모든 디자인은 운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기능성과 실용성의 미학을 보여준다. 직분사 엔진 장착, 효율적인 파워 트레인 후륜구동 방식의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에 장착된 신형 3.0L V6 직분사 엔진은 2008년, 2009년 2년 연속 美 워즈 오토 월드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3.6L V6 직분사 엔진의 소형 버전으로, 최고 출력 275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직분사 기술은 엔진 성능과 연료 효율성은 높이면서 탄화수소 배출량은 낮춰 주는 것이 특징이다. 직분사 방식은 연료를 보다 균일하고 정밀하게 실린더에 공급하여 연료의 연소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연료 사용량과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여준다. 여기에, 가변 밸브 타이밍까지 더해져 엔진 성능과 연료 효율성은 최적화하는 동시에 탄화수소의 배출량은 현저히 감소시켰다. 직분사 기술을 적용한 CTS 스포츠 왜건은 공인 연비 9.4km/ℓ의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일반 무연 휘발유를 권장하는 경제성이 단연 돋보인다. 이는 고급 연료 사용을 권장하는 경쟁 프리미엄 차량들과 명확히 대조되는 부분이며, 엔진의 퍼포먼스와 연료 효율성 간에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해주어 가솔린 엔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CTS 스포츠 왜건에는 기어 시프트를 위아래로 가볍게 움직여 수동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드라이브 시프트 컨트롤(DSC) 기능이 적용된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다. 캐딜락의 최첨단 안전장치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을 한층 발전시킨 섀시 기술에 4채널 ABS(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가 더해져, 예기치 못한 위험 상황이나 갑작스러운 장애물을 만났을 경우에도 더욱 진보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경험과 제동력을 선사한다. |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첨단 사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