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스포츠 쿠페 'Z'의 부활 - 2010 Nissan 370Z Coupe

▲5년만에 뉴 페이스로 등장한 닛산의 스포츠 쿠페 '370Z'.
LA 오토쇼 공개를 앞두고 20일, 드디어 베일을 완전히 벗었다.


▲신형 '370Z'는 100mm 줄어든 휠 베이스와 70mm 줄어든 길이로 바디 사이즈는 더 작아졌다.
휠 베이스 단축이 시대에 역행한다고? 0.2리터 증가된 배기량과 새로운 트랜스미션의 조합으로
'370Z'는 더욱 민첩한 운동성능을 꾀하고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완전히 갈라놓은 추억의 인테리어 구조..

▲이 사진을 설명해줄만한 워드를 찾지 못했다..
아마도 엄지손가락으로 오디오나 디스플레이를 조절하는 버튼이 아닐지?

▲최근들어 닛산이 부쩍 인피니티와의 경계선을 애매모호하게 만들고 있다.
여기까지! 더이상 인피니티를 흡수한다면 닛산에게도 위험하지 않을까?

▲프론트 시트의 독립형 구조나.. 시계와 배터리, 오일을 표시하는 3열 클러스터는
'370Z'가 지향하는 백 투더 오리지날 스포츠카 타이틀을 짐작케한다.

▲해치백 구조의 테일게이트를 열면 등장하는 트렁크 룸은 약 195리터.

▲3.7리터로 0.2리터 확대된 엔진은 331ps 출력, 37.3kg-m 토크를 발휘.
VVEL 밸브&리프트 기구를 채용하고 새롭게 설계된 부품을 도입해, 약 26ps 향상되었다.

▲RAYS 사의 19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과 브릿지스톤의 포텐자 RE050A 245/40 R19, 275/35 R19.

▲'포드 머스탱' '시보레 카마로' '닷지 챌린저'에 이어.. 비록 그만큼은 못하겠지만
나름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진 일본 브랜드들도 슬슬 발동을 걸기 시작한걸까..?

사진_닛산(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닛산 370Z 쿠페

가격

-

전X폭X고 4250x1849x1318mm
휠베이스 2550mm
공차중량

1466kg

엔진

3700cc V6 24밸브

변속기 6단 수동/7단 자동
출력

331ps(327hp)/7000rpm

토크

37.3kg-m(366Nm)/5200rpm

0-100km

-

최대속도 -
구동 후륜
평균연비

9.4km/L(US)

기타..

VDC 다이나믹 컨트롤
TCS 트랙션 컨트롤
TPMS 타이어 모니터링
VLSD 디퍼렌셜
ABS,EBD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
를 기준으로 합니다. 때문에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제원은 해당 지역의 딜러샵에 문의하십시오.

 현행 '350Z'의 2003년 데뷔이후, 5년이란 시간이 지난 2008년.. '350Z'의 뒤를 이
을 '닛산 370Z'의 베일이 드디어 벗겨졌다. LA 오토쇼 공개를 앞두고 조금씩 베일
을 벗어오던 신형 '370Z'는 되려 짧아진 휠 베이스와 경량화된 바디, 새로운 엔진
과 패들시프트를 구비한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며 기계적인 드라이빙보다는 오
리지날 스포츠카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신형 '370Z'의 차체는 더욱 컴팩트해졌다. 리어 휠을 앞쪽으로 당겨 휠 베이스를
2550mm로 100mm 단축시키고, 길이는 총 70mm가 줄어든 4250mm. 반면 폭은 3
3mm 증가시키면서 줄어든 길이와 휠 베이스로 차체 경량화와 강성 향상에도 도움
을 준다. 리어 윈도우는 미세하게 다듬어 1970년대 '닛산 240Z'의 이미지를 담아내
고, 최적의 스티어링 휠 포지션을 배려한 인테리어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완전히 갈
라놓은 모습이나 센터콘솔 상단에 부착된 3열 클러스터에서 예전 스포츠카 전성기 때의 모습도 엿보인다. 리어시트는 '350Z' 때와 마찬가지로 리어시트를 대신해 수
납공간으로 대체된다.

 스타트/스톱 버튼에서 이어지는 엔진은 VQ37VHR 3.7리터 엔진으로.. 약 35%에
달하는 부품들을 새롭게 설계해 331ps(327hp) 출력, 37.3kg-m(366Nm) 토크를 발
휘. 여기에 VVEL 밸브&리프트 기구를 채용해, 출력보다는 토크에 의지하는 비중
을 늘리고 있다고 설명한다. 엔진의 포지션은 15mm 가량 낮춰 드라이버의 엉덩이 높이와 불과 10mm 밖에 차이나지 않을 정도의 낮게 탑재되어 있으며.. 더욱 진보
된 퍼포먼스를 보답하기위해 새롭게 채용된 7단 자동변속기에는 'Synchro Rev C
ontrol'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시 최적화된 변속에
대비해 재빠른 변속 스피드를 실현하고 있다.

  디자인이나 퍼포먼스 등.. 모든 면에서 오리지날 'Z'의 의미를 되새기고있는 '닛
산 370Z'는 유럽시장을 통해 2009년 3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