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마이너체인지 'S-맥스'와 '갤럭시'가 유럽에서 발표되었다.
기존 배기량 2.3 엔진을 대체하는 STCi 2.0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S-맥스'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접어드는데 걸리는 시간을 2.0초 단축시킨 8.5초 만에 주파한다.
2.0 STCi 엔진은 25% 더 강력해진 203ps(200hp) 출력과 30.6kg-m(300Nm) 토크를 발휘, 동시에 CO2 배출량을 19% 감소시켜 189g/km를 기록한다. 연비는 평균 약 14.8km/L.
가솔린 엔진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2.0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은 115ps, 140ps, 163ps 3가지 파워를 발휘하며, 더욱 효율적이며 부드러운 기어 변속을 실현시킨 포드의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파워시프트를 옵션 장착한다.(가솔린 엔진에는 표준 장착)
2010년을 기점으로 데뷔 4년차가 된 'S-맥스'와 '갤럭시' 두 차량에는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된다. 'S-맥스'에는 LED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를 기본 장착, 더욱 또렷해진 인상의 프론트 뷰는 교체된 범퍼, 그릴, 본네트로 완성했다. 또한 새로운 컬러와 소재를 곁들인 인테리어에는 2열과 3열 시트에 '포드 플랫 시스템'을 적용해 넓은 적재 용량을 확보했다.
포드의 두 신형 MPV에는 리어 뷰 카메라와 블라인드 스폿 인포메이션, 운전자가 특정 속도를 지정하면 해당 속도를 넘기지 않도록 제어하는 ASLD 장비가 신규 채용되며, 2010년 1월 13일 벨기에 브뤼셀 모터쇼에서 초연되며,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