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우디, 모터사이클 메이커 두카티 인수 정식 발표

사진:아우디


 19일, 아우디가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메이커 두카티(Ducati) 인수를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아우디를 포함해 폭스바겐 그룹이 거느리는 메이커는 모터사이클 메이커로써는 처음으로 두카티가 새롭게 더해져 총 12개가 된다.

 이번 주 수요일, 20명의 아우디 AG 감사회 멤버는 두카티 인수를 최종 승인했다. 아쉽게도 이번 인수건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구체적인 설명은 더 이상 없다. 하지만 지난 4월 17일 로이터(Reuters) 통신에서 익명의 관계자는 두카티를 구입하는데 아우디가 8억 6천만 유로(약 1조 2천 800억원)를 지불했다고 귀띔했었다.

 두카티는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1988년 이래 14명의 챔피언을 배출한 이탈리아의 명문 모터사이클 메이커다. 작년에 아우디는 다임러 그룹의 메르세데스-벤츠를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추월한 뒤 향후 10년 내에 BMW 또한 추월한다는 포부를 밝힌 상황이어서, 이번 인수가 최종적으로 성사되면 바이에리셰 모토렌 베르케, 즉 BMW와 아우디의 경쟁이 슈퍼바이크로도 확장되는 셈이 된다.

 1,1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이탈리아 볼로냐 거점의 두카티는 작년 2011년에 세계시장에서 4만 2,000대의 모터사이클을 판매해 4억 8천만 유로(약 7천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이번 인수로 두카티가 2010년에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체결한 파트너십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는 불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