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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델타윙 프로젝트에 닛산 엔진 공급 - 2012 Nissan DeltaWing

사진:닛산


 배트 모빌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생김새의 ‘닛산 델타윙’이 2012년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에 출전한다.

 영국인 디자이너 벤 보울비(Ben Bowlby), 돈 파노즈, 전 F1 드라이버 댄 거니(Dan Gurney), 하이크로프트 레이싱 팀, 미쉐린이 협력해 개발하고 닛산이 엔진을 공급한 ‘델타 윙’은 차세대 자동차 기술 개발을 촉진시키기 위해 올해에 새롭게 생겨난 특수 카테고리 ‘Garage 56’을 통해 르망 24시에 참전하는 트랙 레이서다.

 곧장 소금평원을 달려야할 것 같은, 트랙에서는 매우 이색적인 ‘델타 윙’은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철저하게 고려해 설계를 진행한 결과, 일반적인 머신과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리어 트레드 앞으로 매우 뾰족한 노우즈를 가졌다. 콕핏을 뒤차축에 최대한 가깝게 놓아 코너링을 가볍게하고, 미쉐린이 개발한 폭 4인치(101.6mm)의 타이어를 앞바퀴에 신었다.

 일반적인 르망 머신에 거의 절반정도 되는 475kg 경량 차체에 닛산의 배기량 1.6리터 직분 가솔린 터보 엔진 DIG-T가 탑재돼 300ps 가량의 출력을 발휘한다. 이것은 비록 르망의 톱 러너들에 비해 절반 정도에 그치는 수준이지만, 뛰어난 경량화와 저항을 덜 받는 바디워크가 결합해 르망의 톱 러너인 LMP1과 LMP2 중간 수준의 랩 타임을 낸다고 닛산은 설명한다.

 
‘델타 윙’은 실현 가능성과 비용 문제로 달라라에게 밀린 인디카 프로젝트에서 시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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