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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유럽이 완성한 머슬러 GT - 2012 Chevrolet Camaro GT3 race car

사진:
YACO

 라이터 엔지니어링, 사레니 유나이티드, YACO 레이싱의 콜라보레이션이 낳은 결실이 여기있다. 

 독일 라이터 엔지니어링(Reiter Engineering)의 설립자이자 현 오너인 한스 라이터가 2010년에 미국에 갔을 때 매료된 차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시보레 카마로‘였다. 그는 카마로의 남성다움에 심취해 트랙에 올려놓기로 결심했고, 자회사 사레니 유나이티드(Sareni United)를 통해 10여명의 엔지니어가 1년여에 걸쳐 드디어 ‘카마로 GT3’ 레이스 카를 완성했다.

 배기량 7,883cc V8 엔진을 파워소스로 Holinger 신개발 기어박스를 결속, 650hp 출력에다 최대토크로 81.6kg-m를 발휘하는 ‘카마로 GT3’ 레이스 카는 트랙 테스트에서 이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GT3 레이스 카와 대등한 랩 타임을 기록했다. 그러나 개발진은 납차 예정일인 올해 3월 전까지 조정을 계속할 계획이다.

 19만 5천 유로( 약 2억 9천만원)에 판매되는 ‘카마로 GT3’ 레이스 카는 최초로 두 대를 구입한 YACO 레이싱에 의해 2012년 ADAC GT 마스터즈, GT3 유로피언 챔피언십 등의 국제 GT 레이스에 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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