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MOVIE

[MOVIE] 커스텀 페라리 FXX 충돌 영상


 지난 주말 또 하나의 희귀 슈퍼카가 바다로 뛰어들었다.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 희귀 슈퍼카의 주인 자히르 라나(Zahir Rana)는 캐나다에서 이그조틱 카 딜러십을 소유하고 있는 오너다. 그는 주말을 기해 400대 한정생산된 ‘엔초 페라리’의 트랙 전용 모델로 개발된 ‘FXX’를 다시 일반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튜너 에도 컴페티치오네가 부분 개량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FXX’를 몰고 캐나다 타르가 뉴펀들랜드에서 개최된 레이스에 참가했다.

 그러나 자갈과 모래가 뒤섞인 노면 위에서 840마력을 쏟아내며 가속하는 순간 150만 달러(약 16억원)짜리 슈퍼카는 주체 없이 바다를 향해 미끄러졌다. 안타깝게도 ‘FXX’는 소금기를 잔뜩 머금은 바닷물에 뛰어들었지만 자히르 라나는 다행히 무사했다. “신께 감사드려요.” 자히르 라나. “그래도 저는 무사하잖아요. 차만 가져가셨으니 크게 손해 본 거래는 아니었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