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올-뉴 디펜더 컨셉트 - 2011 Land Rover DC100 concept


사진:랜드로버


 랜드로버가 올드보이 ‘디펜더’의 후계 모델을 시사하는 컨셉트 카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확고하게 얼굴이 알려진 모델 중 하나인 만큼 최근 신형 비틀을 내놓은 폭스바겐만큼이나 고심이 컸을 랜드로버는 ‘DC100’이라 불리우는 이 컨셉트 카에 이보크에서 파생된 신식 드로잉 기법과 올드보이에게만 허락되었던 특징들을 감각적으로 버무려 미래에서 온 것 같은 디펜더를 구현해냈다.

 이제는 실용성적인 측면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격상된 프리미엄성을 지향하는 랜드로버는 그러나 세로로 네모난 사이드 미러, 뚜껑을 덮어놓은 것 같은 독특한 루프, 오로지 전방만을 주시하는 반듯한 프론트 엔드로 디펜더스러움을 버리지 않았다. 장난기 가득한 프론트 뷰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행스럽게도 랜드로버 치프 디자이너 게리 맥거번은 ‘DC100’이 4년 뒤에 세상에 나올 21세기형 디펜더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 맞지만 양산화로 직접 이어지는 컨셉트 카는 아니라고 밝히고 있다.

 ‘DC100’이라는 모델명을 붙이고도 스스로 ‘올-뉴 디펜더 컨셉트 카’라 칭하고 있는 랜드로버에 따르면 ‘디펜더’ 후계 모델은 2015년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