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 - 2012 Audi A8 hybrid

사진:아우디


 아우디가 2010년에 스터디 카로 선보였었던 ‘A8 하이드리드’의 최종 양산형을 공개했다.

 2012년부터 세계시장 판매가 시작되는 ‘A8 하이브리드’는 스터디 카와 동일한 구성, 동일한 파워를 낳는 검소한 4기통 엔진과 파워풀한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배기량 2.0L 터보차저 엔진은 전기모터와 앙상블을 이뤄 최대출력으로 245ps(241hp), 최대 토크로 48.9kg-m(480Nm)를 발휘하며 평균 약 15.6km/L 연비를 기록한다. 트렁크 룸 아래에 배치된 총 무게 36.7kg 리튬-이온 배터리 팩으로부터 에너지를 받아 동작하는 전기모터만을 이용해 주행할 경우 최대 3km의 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
 
 아우디 플래그십 모델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개별적으로 나눠보면 2.0L TFSI 엔진이 211ps(208hp) 출력, 35.7kg-m(350Nm) 토크를 생성하고 전기모터로부터 40kW(54ps) 출력, 21.4kg-m(210Nm) 토크를 도움 받는다. 이것이 합쳐졌을 때 ‘A8 하이브리드’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주파하는데 7.7초, 최대시속 235km 가속력을 보인다.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하는 EV 모드 외에도 ‘A8 하이브리드’는 두 가지 주행 모드를 더 제공한다. 평소 운행시 사용되는 D 모드에서는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효율적으로 제어되고, S 모드에서는 개량된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스포티한 감각을 추구한다.
 
 컨셉트 카에서 21인치였던 휠 사이즈를 18인치로 줄이고 선택 사양으로 19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아우디는 Hybrid 배지와 유니크한 아크틱 실버 페인트를 입어 기존 모델들과 시각적 차별화를 준 ‘A8 하이브리드’에 3존 에어컨 시스템, LED 헤드라이트, BOSE 사운드 시스템을 표준 장착했다. 판매가격은 미정이다.



0123456789101112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