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 마틴이 DBRS9의 계보를 이어갈 GT3 레이스 카 ‘V12 밴티지 GT3’를 공개했다.
최신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과 608마력 포니를 원하는 커스토머 레이싱 팀들을 상대로 판매되는 ‘V12 밴티지 GT3’는 드라이-섬프 윤활방식을 사용하는 배기량 6.0리터 V12 엔진에서 양산형 V12 밴티지의 517ps보다 강력한 608ps(600hp) 출력, 71.4kg-m(700Nm) 토크를 생성해낸다. 카본 파이버 프롭샤프트를 통해 V12 엔진과 연결된 Xtrac 6단 시퀸셜 반자동 트랜스미션은 패들 시프트로 조작된다.
강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 요소로 더 이상 불가능할 정도의 머슬러룩과 잡아먹을 듯한 카리스마를 취한 ‘V12 밴티지 GT3’는 레이스 사양 ABS, 트랙션 컨트롤 TCS를 채용하고 DBRS9보다 짧은 휠 베이스와 낮은 엔진 포지션을 가져 이전보다 가벼운 가속성과 핸들링을 가진다. 2012년부터 FIA GT3 챔피언십을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레이스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 ‘V12 밴티지 GT3’는 2012년 초에 출고가 시작된다. 판매가격은 29만 8,000파운드(약 5억 3천만원)다.
최신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과 608마력 포니를 원하는 커스토머 레이싱 팀들을 상대로 판매되는 ‘V12 밴티지 GT3’는 드라이-섬프 윤활방식을 사용하는 배기량 6.0리터 V12 엔진에서 양산형 V12 밴티지의 517ps보다 강력한 608ps(600hp) 출력, 71.4kg-m(700Nm) 토크를 생성해낸다. 카본 파이버 프롭샤프트를 통해 V12 엔진과 연결된 Xtrac 6단 시퀸셜 반자동 트랜스미션은 패들 시프트로 조작된다.
강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 요소로 더 이상 불가능할 정도의 머슬러룩과 잡아먹을 듯한 카리스마를 취한 ‘V12 밴티지 GT3’는 레이스 사양 ABS, 트랙션 컨트롤 TCS를 채용하고 DBRS9보다 짧은 휠 베이스와 낮은 엔진 포지션을 가져 이전보다 가벼운 가속성과 핸들링을 가진다. 2012년부터 FIA GT3 챔피언십을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레이스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 ‘V12 밴티지 GT3’는 2012년 초에 출고가 시작된다. 판매가격은 29만 8,000파운드(약 5억 3천만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