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볼보자동차코리아, ‘S80’ 447대 리콜

사진:볼보


 국토해양부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S80’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함원인은 파워핸들 유압호스를 잘못배치 하여 접히는 부분이 발생하고, 이 경우 유압이 상승되면서 호스를 손상시켜 오일이 누유 될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06.03.08~ `07.05.16일 사이에 제작되어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1차종 ‘S80’ 447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1.8.19일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유압호스 재조립, 필요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국토해양부는 파워핸들 오일이 누유 될 경우 핸들이 무거워져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리콜을 받기를 당부 하였다.

 또한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수입사인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결함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문의(1588-1777)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