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gmcartech
아메리칸 컨버터블 스페셜 리스트 ‘뉴포트 컨버터블 엔지니어링(Newport Convertible Engineering)’이 재규어의 풀 사이즈 세단 ‘XJ’를 풀 사이즈 컨버터블로 변형시켰다.
컨버터블을 모는 것만큼 화창한 날씨를 유용하게 쓰는 방법이 없다마는 재규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은 오직 하나 뿐이었다. 그러나 이제 한 가지 선택이 더 늘었다. 도요타 FJ 크루저, 험머 H2, 도요타 프리우스 등 상상치 못한 차종들을 컨버터블로 제작한 경험이 있는 NCE가 제시한 13만 달러짜리 제안을 선택하게 되면 ‘재규어 XJ’의 4개 도어와 기다란 휠 베이스는 유지되지만 루프가 제거된 자리에 다소 조잡해보이는 전동 루프 기구가 설치된다.
이미 닛산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를 경험했기 때문일까? NCE의 행위가 급진적이거나 기괴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컨버터블을 모는 것만큼 화창한 날씨를 유용하게 쓰는 방법이 없다마는 재규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은 오직 하나 뿐이었다. 그러나 이제 한 가지 선택이 더 늘었다. 도요타 FJ 크루저, 험머 H2, 도요타 프리우스 등 상상치 못한 차종들을 컨버터블로 제작한 경험이 있는 NCE가 제시한 13만 달러짜리 제안을 선택하게 되면 ‘재규어 XJ’의 4개 도어와 기다란 휠 베이스는 유지되지만 루프가 제거된 자리에 다소 조잡해보이는 전동 루프 기구가 설치된다.
이미 닛산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를 경험했기 때문일까? NCE의 행위가 급진적이거나 기괴하게 느껴지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