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버진
마루시아-버진 레이싱이 멕라렌과 장기적인 기술 제휴를 체결했다.
지난 달 6월에 기술 최고 책임자 닉 워스를 해고하며 기술 분야에서의 방향 전환을 모색해온 버진은 이번 새로운 기술 제휴를 통해 멕라렌의 풍동설비, 모의실험장치를 포함한 폭넓은 설비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심지어는 스태프 지원 또한 받는다. 그렇지만 버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코스워스의 엔진을 사용한다. 메르세데스-벤츠로부터 엔진을 공급받고 있는 멕라렌은 자체 엔진을 제조하지 않기 때문이다.
히스파니아 레이싱 HRT는 같은 날 4일, 스페인 투자회사 Thesan Capital이 자신들의 새로운 오너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최근 몇 일 사이 스페인 언론으로부터 매각 소문을 받았던 HRT는 전 오너 호세 라몬 카라반테가 소유하고 있던 과반수 주식을 매입한 스페인 투자회사 Thesan Capital을 새로운 오너로 맞이했다. HRT의 발표에 의하면 팀 체제는 현재와 같이 유지하되 발전을 모색해간다고.
지난 달 6월에 기술 최고 책임자 닉 워스를 해고하며 기술 분야에서의 방향 전환을 모색해온 버진은 이번 새로운 기술 제휴를 통해 멕라렌의 풍동설비, 모의실험장치를 포함한 폭넓은 설비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심지어는 스태프 지원 또한 받는다. 그렇지만 버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코스워스의 엔진을 사용한다. 메르세데스-벤츠로부터 엔진을 공급받고 있는 멕라렌은 자체 엔진을 제조하지 않기 때문이다.
히스파니아 레이싱 HRT는 같은 날 4일, 스페인 투자회사 Thesan Capital이 자신들의 새로운 오너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최근 몇 일 사이 스페인 언론으로부터 매각 소문을 받았던 HRT는 전 오너 호세 라몬 카라반테가 소유하고 있던 과반수 주식을 매입한 스페인 투자회사 Thesan Capital을 새로운 오너로 맞이했다. HRT의 발표에 의하면 팀 체제는 현재와 같이 유지하되 발전을 모색해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