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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09 F1] 시즌 중 테스트 금지 규정, 변경?

사진_페라리(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시즌 중 테스트 금지 규정이 취소될수도 있을 것 같다. 지난 주, 알가르베 테스트에서 테스트 팀 매니
저들이 모여 논의 한 결과, 현재까지 개발된 KERS 시스템은 배터리의 성능이 빠르게 저하되고, 레이
스 시작부터 종료까지 완벽하게 작동할 것이란 신뢰성이 구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KERS의 완성도
를 위해서라도 올 시즌에 적어도 3번의 테스트는 인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시즌 중 테스트 금지 규정은 비용 절감을 위한 해결책으로, F1 10개 팀은 연간 테
스트 거리 15000km로 제한하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작해 아부다비 시즌 최종전까지 모든 테스트
를 금지하기로 합의했었다. 따라서 테스트 팀들은 모두 해산하게 되었고, 르노는 이미 테스트 팀과 계
약 종료 협상을 시작했다.
 
 "KERS는 어느 팀에게 있어서도 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준까지 신리성을 갖춘 팀은 아직
없습니다." "시즌 초반에 테스트를 몇차례만 갖는다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5, 6대의 머
신만이 레이스를 완주하는 레이스는 누구에게도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에 2009년 규정의 변경에 동의
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이 규정은 FIA에 의한 것이 아니라 FOTA에 관련된 F1 모든 팀들이 합의한 것이기 때문에, 만
약 이 규정의 변경을 반대하는 팀이 있다면 불가능할수도 있다. 현재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와 포스-인
디아는 3월 1일- 4일에 가질 헤레스 테스트에 머신을 준비할수 있을지 조차도 불분명하다. 현 시점에
선 1주 후, 바르셀로나 테스트에 참가한다고 발표가 나있을 뿐이다.

 따라서 그들은 멜버른 전까지, 신형 머신으로 주행할수 있는 유효기간은 불과 4일. 만약 시즌 초반에
테스트가 추가된다면, 그들은 큰 혜택을 받게 되며 이 규정의 변경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혼다 레이싱 F1팀은 단 한번의 테스트 없이 곧장 오스트레일리아로 향할 것이 거의 확실시 되어
있어, 테스트 금지 규정의 변경, 혹은 취소가 여러모로 이점을 가질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