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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M GmbH 최강 엔진 탑재 - 2012 BMW M5

사진:BMW


 레이싱 본능에 정복된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2012년형 ‘BMW M5’가 오는 9월 IAA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초연된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실린더 뱅크를 감싼 흡기 매니폴드, 고정밀 직분장치와 밸브트로닉으로 구성된 배기량 4.4리터 V8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은 제동에너지 재생장치와 오토 스타트-스톱과 같은 이피션트다이내믹 기술로 5.0 V10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한 선대 때보다 무려 30% 개선된 연비 약 10.1km/L를 만족시킨다.

 그런데도 10%, 30%씩 증가된 출력과 토크로 6,000rpm~ 7,000rpm에서 560ps(553hp), 1,500rpm~5,750rpm에서 69.3kg-m(680Nm)를 발휘한다. 가속성능으로 고스란히 연결된 엔진의 즉각적인 반응은 선대보다 0.3초 단축된 0-100km/h 4.4초, 0-200km/h 13초를 기록한다. 250km/h에서 제한되는 최대시속은 M 패키지를 통해 305km/h로 높일 수 있다.

 고회전형 V8 엔진에 결합된 7단 트윈 클러치 변속기는 M전용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패들 시프트로 수동조작 가능하다. 별도의 수동변속기가 제공되긴 하지만 북미에서만 출시될 예정.
 전자제어식 다판 구조의 액티브 M 디퍼렌셜로 좌우측 후륜 토크를 능률적으로 분배해 최상의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을 확립한 2012년형 ‘M5’는 Comfort, Sport, 그리고 Sport Plus로 조절 할 수 있는 전자제어 댐퍼 모드에 따라 서보트로닉 파워스티어링의 특성 또한 변화시킨다. 센터콘솔에 놓인 DSC 버튼은 기본설정 외에 DSC를 제어 한계치까지 내모는 M 다이내믹, DSC-OFF로 선택할 수 있다.

 보통의 5시리즈보다 간격이 넓어진 양쪽 휠하우스 안에 20인치 휠, 400x36mm & 396x26mm 로터와 6피스톤 캘리퍼를 끼우고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를 표준장착했다. 메리노 가죽이 씌워진 인테리어에는 알루미늄 디테일과 M 모델 고유의 붉은 계기 바늘을 적용했다. 2012년형 ‘BMW M5’는 올해 11월에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영국시장을 기준으로 7만 3,040파운드(약 1억 2천 800만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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