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벤츠
트윈터보 5.5 V8 엔진을 탑재한 2012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 63 AMG’가 우리 곁에 왔다.
오는 9월에 출시되는 2012년형 ‘E 63 AMG’는 525ps 출력, 64.2kg-m 토크를 머금은 6.2 V8 자연흡기 유닛 대신 S 63 AMG와 CL 63 AMG에 먼저 탑재된 트윈터보 V8 직분 유닛을 얹었다. 배기량이 6.2리터에서 5.5리터로 축소되었지만 엔진 파워는 525ps, 71.4kg-m로 오히려 높다.
환경성 개선에 효과적인 장비인 아이들링 스톱/스타트와 새 파워스티어링 셋업이 적용돼 연료 소모율이 22% 개선된 2012년형에 최신 AMG 모델들에 제공되고 있는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하면 출력과 토크가 557ps, 81.6kg-m로 상승하고, 0-100km/h 제로백은 4.3초에서 4.2초로 단축된다.
새로운 엔진에 맞춰 경량 휠도 교체했다. 또, 휀더에 부착된 배지를 ‘V8 BITURBO’로 바꿔 달고 새 3스포크 디자인 스티어링 휠과 AMG 문양이 찍힌 E-셀렉트 변속 레버를 장착했다.
2012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 63 AMG’는 10만 5,971유로(약 1억 6천 700만원)에 판매된다. 에스테이트(왜건)는 10만 8,409유로(약 1억 7천 100만원)에, 뿌리치기 힘든 유혹 AMG 퍼포먼스 패키지는 8,306유로(약 1천 3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오는 9월에 출시되는 2012년형 ‘E 63 AMG’는 525ps 출력, 64.2kg-m 토크를 머금은 6.2 V8 자연흡기 유닛 대신 S 63 AMG와 CL 63 AMG에 먼저 탑재된 트윈터보 V8 직분 유닛을 얹었다. 배기량이 6.2리터에서 5.5리터로 축소되었지만 엔진 파워는 525ps, 71.4kg-m로 오히려 높다.
환경성 개선에 효과적인 장비인 아이들링 스톱/스타트와 새 파워스티어링 셋업이 적용돼 연료 소모율이 22% 개선된 2012년형에 최신 AMG 모델들에 제공되고 있는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하면 출력과 토크가 557ps, 81.6kg-m로 상승하고, 0-100km/h 제로백은 4.3초에서 4.2초로 단축된다.
새로운 엔진에 맞춰 경량 휠도 교체했다. 또, 휀더에 부착된 배지를 ‘V8 BITURBO’로 바꿔 달고 새 3스포크 디자인 스티어링 휠과 AMG 문양이 찍힌 E-셀렉트 변속 레버를 장착했다.
2012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 63 AMG’는 10만 5,971유로(약 1억 6천 700만원)에 판매된다. 에스테이트(왜건)는 10만 8,409유로(약 1억 7천 100만원)에, 뿌리치기 힘든 유혹 AMG 퍼포먼스 패키지는 8,306유로(약 1천 3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