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정점의 유연성, MPV 투어러 - 2011 Opel Zafira Tourer Concept

사진:오펠


 오펠의 3세대 MPV를 시사하는 컨셉트 카 ‘자피라 투어러’가 2011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뷔한다.
지금은 비록 컨셉트 카에 불과하지만 완성차에 매우 근접해있는 ‘자피라 투어러 컨셉트’는 올 가을 시판을 앞두고 있다.

 오펠의 최신 디자인 기법인 ‘윙’에 의해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하나로 연결된 전면 디자인은 시보레 볼트의 오펠판인 ‘암페라’를 통해 이미 선보여진 테크닉. 윈드스크린을 루프까지 연장시키고 이를 다시 C필러 근처까지 점령한 글래스 루프와 이어, 개방감을 극도로 높였다.

 효율성을 고려한 1.4리터 터보 엔진에는 아이들링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결합했다.
볼거리가 많은 실내에는 성인 5명이 탑승 할 수 있는 풀 사이즈 시트 뒤로 3열에 2개의 소형 시트를 배치했다. 2열은 간편한 버튼 조작만으로 고급 프리미엄 세단이 부럽지 않은 편안한 독립 시트로 변형시킬 수 있다.

 헤드레스트는 높이와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최적의 포지션을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터치스크린 센터콘솔, 여러 색으로 빛나는 LED 실내 조명 등이 적용된 ‘자피라 투어러 컨셉트’를 오펠은 “장거리 출장이나 편안한 여행을 떠날 때 생각나는 바로 그런 차”라 자부하고 있다.



















0123456789101112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