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글로벌 소형차 ‘시보레 아베오’ 국내 출시

사진:시보레



 글로벌 소형차 ‘시보레 아베오’가 1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 마련된 시보레 타운에서 신차발표회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되었다.

 2월 22일 사전 계약에 이어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는 ‘시보레 아베오’는 더욱 커진 차체와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세련된 4도어 세단 (5월 출시 예정)과 더욱 스포티해진 5도어 해치백 등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해치백 모델은 5도어 차량이지만 스포티한 스타일의 3도어 차량처럼 뒷문 도어핸들을 C필러 안쪽으로 디자인해 역동적이고 개성 있는 소형차의 새로운 이미지를 표현한다.
 외관에 표현된 시보레의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은 실내 디자인에도 적용됐다. 신형 ‘아베오’ 인테리어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동급 최대 크기의 실내 공간과 더불어 블랙 색상을 강조한 느낌의 소재를 사용,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살린 것.

 특히,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좌/우 대칭으로 설계된 ‘듀얼 콕핏(Dual Cockpit)’ 디자인을 적용했다. 더불어, 아이스 블루 색상의 오디오 디스플레이 조명은 세련되고 은은한 느낌의 실내 디자인을 완성한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함께 최대 243mm까지 앞뒤 조절이 가능한 프론트 시트에 한층 향상된 히팅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아이팟(iPod), 아이폰(iPhone), MP3플레이어 등 휴대용 전자통신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USB포트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가변흡기 매니폴드(Variable Intake Manifold)를 새롭게 적용한 신형 ‘아베오’의 1,600cc DOHC(4실린더/16밸브 타입) 엔진은 뛰어난 성능과 연비를 실현했다. 가변흡기 매니폴드는 엔진부하와 회전 수에 따라 엔진의 공기흡입 경로를 적절하게 변경,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초기 가속력을 향상시킨 1.6리터 모델은 최대 토크 15.1kg-m (4,000rpm) 및 최대 출력 114마력 (6,000rpm)을 실현했다.

 신형 ‘아베오’의 첨단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루며, 세분화된 변속 기능으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과 연비 향상을 실현했다. 또한 동급 최초로 기어 노브에 ‘토글 시프트’ 버튼을 적용, 보다 빠르게 변속이 가능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자동 중립 기어’ 시스템은 신호 대기 및 장시간 정차 시 운전자가 변속을 하지 않아도 중립으로 변경, 엔진과 변속기 부하를 줄여주는 기능으로 효율적 운행을 돕는다.

 신형 ‘아베오’는 기존 엔진 동력에 의존해 작동되던 유압식 스티어링 방식 대신 전자식 속도 감응형 스티어링 방식을 새롭게 채택했다. 배터리 동력으로 운영되는 전자식 속도 감응형 스티어링 방식은 엔진의 과부하 및 스티어링 휠 떨림을 줄여 정숙한 주행성능과 부드럽고 정교한 조향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국내 도로 상황에 맞도록 설계된 고강성 전륜 맥퍼슨 스트러트 서스펜션은 뛰어난 주행 안정성능과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 스티어링 휠 떨림 방지는 물론, 충격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또, 프론트 서스펜션에 동급 최초로 사이드 로드 스프링을 적용, 댐퍼의 상하운동 시 발생하는 마찰력을 최소화해 차량의 충격을 감소시켜 우수한 승차감과 정숙한 주행을 돕는다.

 신형 ‘아베오’는 운전석, 동반석,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옵션)을 적용, 충돌 시 앞/뒤 좌석 승객의 머리를 최대한 보호하고, 충돌 파편의 실내 유입을 막아준다. 또 뒷좌석 중앙 시트의 3점식 안전벨트, 앞좌석 듀얼 프리텐셔너,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로드 리미터, 충격 감지 도어 잠금 해제 장치, 광범위 후방주차 센서 등을 장착, 동급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최상의 안전성능을 제공한다.

◈ 최고급 편의사양 채택

-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
- 헤드램프 에스코트 라이팅 기능
- 열선 내장 전동식 아웃 사이드 미러
- 원터치 트리플 방향지시 레버 (방향지시등이 3번만 점등하는 기능으로 차선변경 또는 방향전환 시 편리한 기능)
- 토글 스위치 기어 시프트
- 틸트 및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 원터치 트렁크 오프닝 터치패드
-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 후방주차 보조 시스템
- 6:4 분할 시트
- 17인치 알로이 휠
- 블루투스
- 다양한 수납 공간


 시보레 아베오1.6 가솔린 모델(수동변속기 기준) 가격은 L모델1,130만원, LS 모델 1,256만원, LS DLX 모델 일반형 1,313만원, LT 1,409만원이며, 자동변속기 선택시 150만원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