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와 헤레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피렐리가 개막전을 포함한 최초 4개 레이스에서 사용할 타이어 컴파운드를 벌써 결정했다.
앞서 실시된 두 차례의 합동 테스트에서 15랩 이상을 달리는 것이 불가능했던 드라이버들은 타이어 퍼포먼스 저하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피렐리의 2011년 목표가 2회 피트스톱이 필요한 타이어 개발이었던 것을 상기한다면 이 목표가 달성되었다고 보일 수도 있지만, 일부 언론들은 어쩌면 2회가 아니라 4회 피트스톱이 필요할지도 모른다고 우려하고 있다.
패스터 말도나도(윌리암스)와 세르지오 페레즈(자우바)는 지난 주 헤레스에서 충돌을 일으켰고, 두 드라이버에게 일어난 사고는 피렐리 타이어로 인해 발생한 예측 불가능한 거동이 원인이 되었다. “새로운 타이어 세트에서 새것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루벤스 바리첼로. “고속 코너로 들어설 때 어떠한 예고 없이 갑자기 리어 그립이 죽어 버립니다.” “경험이 적은 드라이버에게 특히 문제가 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