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이 ‘V8 밴티지’ 패밀리에 새로운 ‘S’ 모델을 추가했다.
‘S’가 붙지 않는 기존 ‘V8 밴티지’보다 16ps, 2kg-m 강화된 ‘V8 밴티지 S’는 7300rpm에서 436ps 출력, 5000rpm에서 50kg-m 토크를 발휘하는 4.7 V8 엔진을 얹었고, 여기에 20% 더 빨라진 신개발 스포츠시프트 II 7단 변속기를 결합했다.
‘밴티지 S’는 또, 새로운 배기 머플러와 재검토된 바이패스 밸브 맵을 채용해 차별화된 보컬로 귓가를 흥분시킨다. 반갑게도 리어 휠은 이전보다 넓어졌으며 이를 포함한 모든 휠에 브릿지스톤에서 개발한 전용 타이어를 신었다.
조향비는 17:1에서 15:1로 좁혀졌고 스프링과 댐퍼를 새로 채용해 섀시의 강인함이 더욱 빛을 발한다.
DSC 시스템의 경우에도 ‘밴티지 S’만을 위해 조정되었다. 또, 급제동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는 유압식 브레이크 어시스트(HBA) 외에 힐 스타트 어시스트(HSA)를 신규 채용했다.
‘V12 밴티지’를 쫓으면서 훨씬 터프해진 ‘밴티지 S’의 스타일은 이전보다 얇아진 카본 파이버제 프론트 범퍼와 19인치 V스포크 휠을 기본 장착해 가꿨고 10스포크 경량 단조 휠은 옵션으로 구비, 리어 범퍼와 사이드 실에도 최신 터치를 감행했다.
쿠페와 로드스터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는 ‘애스턴 마틴 V8 밴티지 S’의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애스턴 마틴은 현재 전 세계시장에서 계약을 접수 받고 있다.
모델: 애스턴 마틴 V8 밴티지 S
전x폭x고: 4385x1865x1260mm(쿠페)
휠베이스: 2600mm
공차중량: 1610kg(쿠페), 1690kg(로드스터)
엔진: 4735cc V8 32밸브
트랜스미션: 7단 스포츠시프트 II, RWD
출력: 436ps(430hp)/7300rpm
토크: 50kg-m(490Nm)/5000rpm
최고속도: 305km/h
0-100km/h: -
연비: 약 7.75km/L, 299g/k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