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야마하(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2009년 1월부터 유럽시장에서 선보이게될 '야마하 YZF-R1'. 모토 GP 'YZR-M1' 머신의 매커니즘에서
피드백된 998cc리터 수냉 4스트로크 병렬 4기통 엔진을 탑재. 1998년 초대 모델의 도입 이후 11년이 지
난 2008년 9월, 6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Ultimate Cornering Master 1000'이라는 컨셉으로 내놓은 신형 'YZF-R1'은 엔진부터 차체에 이르기
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새롭게 개발하며 '크로스 플랜 크랭크 샤프트'가 채용된 엔진으로 리니어한 트
랙션의 특성으로 탁월한 코너링 퍼포먼스에 기여하고 있다.
998cc리터 엔진은 보아와 스트로크가 각각 78x52.2mm로 야마하의 슈퍼스포츠 라인업에서는 가장 큰
보아 사이즈를 지니고 있다. YCC-I 칩 컨트롤 인테이크, TCC-T 칩 컨트롤 스로틀은 트윈 인젝터와 만
나 서로간의 상승 효과로.. 뛰어난 응답성을 갖추고 새롭게 설계된 알루미늄 소재의 델타 박스 프레임
과 마그네슘 소재의 리어 프레임, 9도 세운 31도의 엔진 각, 전륜의 접지감을 높인 필링을 연출하기 위
해 12mm 앞으로 당긴 탑재 위치를 비롯해 알루미늄 소재의 적극적인 사용으로 강성 밸런스 등을 전면
적으로 재조합시켜 그에 따른 상승효과로 코너링 진입이나 익사이팅한 턴으로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수 있다고.
야마하 YZF-R1 | ||||
가격 | 1만 4천 895유로(약 2천 734만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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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X폭X고 | 2070x715x1130mm(시트높이 835mm) | |||
휠베이스 | 1415mm | |||
공차중량 | 206kg | |||
엔진 | 998cc 수냉 병렬 4스트로크 DOHC 4밸브 78x52.2mm | |||
변속기 | - | |||
출력 | 182ps(180hp)/12500rpm | |||
토크 | 11.8kg-m(115.5Nm)/10000rpm | |||
0-100km | - | |||
최대속도 | -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
평균연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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