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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Car?

입맛만 다셔야하는 405마력 핫해치 - 2010 Volvo C30 Polestar PCP

사진:볼보


 350ps ‘포커스 RS500‘을 가뿐히 능가하는 405ps 스웨덴산 핫해치 ’볼보 C30 폴스타 PCP’.
2010년 4월 스웨덴에서 개막한 예테보리 모터쇼 초연작 ‘C30 폴스타’는 STCC 스웨덴 투어링 카 챔피언십 우승 팀 폴스타 퍼포먼스와 볼보가 공동 개발한 컨셉트 프로토타입 카로, 레이스 카 ‘C30’의 도로용으로 개발되었다.

 4.6초 제로백을 가진 ‘C30 폴스타’는 2.5리터 5기통 터보 엔진의 과급기와 냉각장치를 대용량으로 교체하고 피스톤, 콘로드, 흡기 캠샤프트를 개량해 405ps 출력, 52kg-m(510Nm) 토크를 짜냈다.

 AWD를 채용해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확보한 반면 후륜구동 성향이 강해 마니아들의 입맛에도 충분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C30 폴스타’는 알칸타라가 무수하게 사용된 인테리어에 레카로(Recaro) 레이싱 시트와 4점식 벨트를 장착했다.

 평상시에도 부담 없이 몰고 다닐 수 있는 비교적 점잖은 바디 킷은 특히 프론트 휠 아치 주변으로 섬세하게 터치가 가해졌다. 루프 끝자락에는 부드럽게 웨이브를 타는 더블-데커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올린즈(Ohlins) 쇼크업소버와 스프링으로 하체를 강화, Y스포크 디자인이 인상적인 8x19인치 BBS 휠에 피렐리 P제로 235/35 타이어를 결합하고 380mm, 330mm 브렘보(Brembo) 디스크와 6피스톤, 4피스톤 캘리퍼를 결합해 제동거리를 단축시킨 ‘C30 폴스타’는 1km 서킷 주행에서 ‘미쓰비시 에보 X’보다 6초나 빨랐다고 볼보는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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