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벤틀리(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벤틀리 컨티넨탈 GTC 스피드 | |
가격 |
- |
전X폭X고 | 4804x2194x1388mm |
휠베이스 | 2745mm |
공차중량 |
2485kg |
엔진 |
5998cc W12 48밸브 DOHC |
변속기 | ZF 6단 시퀸셜 자동 |
출력 |
610ps(600hp)6000rpm |
토크 |
76.5kg-m(750Nm) |
0-100km |
4.5초 |
최대속도 | 322km |
구동 | - |
평균연비 |
8.6km/L |
기타.. |
CO2 배출량_396g/km |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 |
---|
에 이어 2008년 4도어 '스피드 플라잉 스퍼'의 투입, 그리고 2009년 신년을 맞아 스
피드 시리즈의 3번째 모델 '컨티넨탈 GTC'의 2010년형 모델이 발표되었다.
과거의 1920년대 '스피드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외관은 프론트 그릴이나 휠 디자
인, 크롬 해드램프 베젤, 범퍼의 에어인테이크 디자인 등에서 '컨티넨탈 스피드'의
디자인과도 동일한 양상을 따르고 있다.
트윈터보 W12 엔진은 새로운 디자인의 크랭크케이스와 캠샤프트 체인, 캠 센서,
터보의 부스트 압 등의 개량으로 출력은 560ps(552hp)에서 610ps(600hp)로 9%,
토크는 15% 증가해 76.5kg-m(750Nm)을 기록한다.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는 최대
속도로 322km를 주파하면서 루프를 열어도 최대 312km까지 안정감있게 질주할수
있다. 또한 마찰을 줄인 새로운 댐퍼는 이러한 고속 드라이빙에도 승차감에 더욱
향상된 안락함과 안정감을 느낄수있다.
0-100km 순간가속도도 0.3초 줄어들었다. 4.5초를 기록하며 더욱 증가된 퍼포먼스
와 안정감을 갖추며 컨버터블이 갖출수있는 최상의 품질과 퍼포먼스를 갖춘 하이-
엔드 컨버터블 '컨티넨탈 GTC 스피드'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