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 로스버그는 이 헤프닝으로 레이스를 완주할 수 없었다.
어느 정도 상황이 정리되었을 때 코스 위 순위는 피트인하지 않은 레드불의 마크 웨버를 시작으로 베텔, 페라리의 알론소, 멕라렌의 해밀턴, 페라리의 마사, 윌리암스의 바리첼로, 르노의 페트로프, 윌리암스의 훌켄버그, 자우바의 데 라 로사, 멕라렌의 젠슨 버튼까지 톱 10이 형성되었다.
24랩에서 멕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에게 트러블이 발생했다. 알 수 없는 트러블에 휩싸인 해밀턴은 턴2를 느린 속도로 통과하다 머신을 세우더니 결국 노 포인트로 이번 레이스를 마치고 말았다.
29랩에서는 레드불의 베텔에게 드라이브-스루 패널티가 떨어졌다. 이유는 세이프티 카가 도입되었을 당시 마크 웨버와의 거리를 너무 벌렸다는 것.. 베텔은 31랩에 드라이브-스루 패널티를 수행하고 펠리페 마사 앞으로 코스 복귀하긴 했으나 페르난도 알론소 뒤 3위가 되고 말았다.
최속 랩 타임을 연발하며 후방 머신들과의 차이를 넓혀가기 시작한 레드불의 마크 웨버가 43랩에 피트인해 선두 포지션을 빼앗기지 않고 코스 복귀에 성공한다. 레이스 종료 5랩을 남겨두고 마크 웨버가 2위 알론소와 24초 차이를 벌린 한편, 2위 알론소와 3위 베텔의 차이는 1초 이하까지 좁혀져갔다. 하지만 알론소의 교묘한 방어에 빈틈을 찾지 못한 베텔은 끝내 3위로 피니시, 알론소는 2위, 마크 웨버는 시즌 4승째를 기록하며 시즌 12차전 헝가리 GP 우승의 주인공이 되었다.
4위로 완주한 페라리의 펠리페 마사 뒤로는 르노의 비탈리 페트로프, 윌리암스의 니코 훌켄버그, 자우바의 페드로 데 라 로사, 멕라렌의 젠슨 버튼, 자우바의 카무이 코바야시, 윌리암스의 루벤스 바리첼로까지 포인트 범위에 들었으며, 최속 랩 타임은 세바스찬 베텔이 최종 랩에서 기록한 1분 22초 362에 돌아갔다.
2010 F1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13차전 벨기에 GP는 1개월 간의 여름 휴가를 가진 뒤 한국시간으로 8월 27일부터 시작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