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레이싱 버젼 V8 베를리네타 - 2011 Ferrari 458 Challenge

사진_페라리


 2011년부터 레이스 무대에서 활약하게 될 '페라리 458 챌린지'가 공개되었다.
기존 양산형 '458 이탈리아'와 동일한 570마력 4497cc V8 엔진을 탑재한 '458 챌린지'는 레이싱 환경에 최적화된 듀얼 클러치 F1 기어박스를 결합하고 있다.

 알루미늄 부싱과 강화 스프링, 싱글-레이트 댐퍼로 다져진 서스펜션의 변화로 30mm 차체가 낮아졌고, 바디 패널 두께를 줄이고 본 파이버, 렉산과 같은 경량 소재를 활용해 무게 절감이라는 숙제를 풀어냈다.

 한결 가벼워진 차체는 피렐리 슬릭 타이어가 끼워진 중앙 잠금식 19인치 레이싱 휠이 떠받든다.
강력한 스탑핑 파워를 확보하기 위해 노면 컨디션에 맞춰 2가지 모드로 적응시킬 수 있는 ABS 시스템과 '599XX'에서 볼 수 있었던 Brembo CCM2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피오라노 서킷에서 'F430 챌린지'보다 2초 빠른 1분 16초 5를 기록한 '458 챌린지'에는 트랙 전용 페라리 최초로 E-Diff(전자식 디퍼렌셜)과 F1-Trac(트랙션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