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는 9일부터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LS의 가솔린 터보 모델 ‘LS500’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LS는 특유의 정숙성과 고품질로 고급차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 받아온 렉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11년 만에 풀체인지되어 지난해 12월 최첨단 멀티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동급 유일의 하이브리드 모델 LS500h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가솔린 모델 LS500을 출시하여 LS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전 모델이 롱 휠베이스 차량으로 판매된다.
LS500은 렉서스 최초로 V6 3.5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422ps/6000rpm과 최대토크 61.2kg.m/1600~4800rpm로 파워풀한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이전 세대 V8 4.6 리터 엔진과 비교 했을 때 출력은 11%, 토크는 20%가 향상된 V8엔진 수준을 능가하는 수치이다. 뿐만 아니라 다이렉트 시프트10단 자동미션을 적용하여 빠른 변속 스피드와 플래그십에 걸맞은 부드러운 변속감각을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적용한 GA-L(Global Architecture-Luxury)플랫폼을 통해 달성한 뛰어난 주행 및 조종안정성, 그리고 쇼크 업쇼버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650단계까지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서스펜션 가변 제어기술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얻어진 높은 수준의 승차감은 이 플랫폼의 백미라 할 수 있겠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기술도 주목할 만하다. 입체적인 음장감과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는 퀀텀 로직 이머젼(Quantum Logic Immersion) 기술을 적용한 2,400와트 23스피커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과 뒷좌석 탑승유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시트를 내려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주는 자동 리클라이닝 기능이 그것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과 항공기 퍼스트 클라스를 재현한 오토만 시트는 뒷좌석 VIP를 위한 LS만의 배려이며, 직접 드라이빙을 즐기는 오너 드라이버까지 고려하여 운전석에 최대 28방향까지 조절 가능한 전동시트와 등받이 뿐 아니라 허벅지까지도 커버하는 마사지 기능을 적용하여 장거리 여행에도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이 되도록 하였다.
LS500의 가격은 2륜 구동 수프림이 1억 2,600만원, 4륜 구동 럭셔리가 1억 3,500만원, 4륜 구동 플래티넘이 1억 5,000만원이다. 전 모델이 롱 휠베이스 임에도 1억 2,000 만원 대부터 시작되는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추었다.
사진=렉서스/ 글=렉서스,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