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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소형차 ‘클리오’ 르노 브랜드로 5월 한국 상륙


 프랑스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가 다음달 본격 국내 상륙한다.


 르노 클리오는 소형차의 교과서로 통하는 모델로 전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베스트셀링 카다. 특히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켜온 만큼 뛰어난 상품성에 대해서는 이미 정평이 나 있다.


 C자형 주간주행등이 대표하는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유지한 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같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에선 보기 힘든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한다.


 클리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르노의 ‘로장쥬(Losange)’ 다이아몬드 엠블럼을 달고 공식 출시되어, 르노의 120년 브랜드 자산과 클리오가 가진 베스트셀링카의 명성을 최대한 살려 젊은 고객층에게 매력적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르노삼성차는 그 동안 자동차 업계 안팎에서 클리오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만큼 시장에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유럽 최다 판매로 증명된 우수한 디자인과 완성도, 그리고 스포티한 운전 재미를 겸비해 이미 국내서도 많은 팬들이 기다린 차량인데다, 최근 폭증한 소형 SUV 시장에 반영된 소형차에 대한 잠재된 니즈가 반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의 라파엘 리나리(Raphael Linari)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클리오의 본격 출시와 차량 출고는 5월 중순부터다.


사진=르노/ 글=르노,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