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포르쉐코리아는 더 강력한 퍼포먼스와 GTS만의 감성이 결합된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GTS’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신형 718 GTS는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총 두 종이며 더욱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은 물론 빼어난 디자인까지 겸비한, 순수한 퍼포먼스와 일상적인 실용성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가치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포르쉐의 전통적인 미드십 엔진 스포츠카이자 가장 젊은 감각을 지닌 신형 718 GTS는 전설적인 포르쉐 550 스파이더를 계승한 718 모델과 일반 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레이싱카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연 904 카레라 GTS의 DNA를 물려받았다.
신형 718 GTS는 새롭게 개발된 흡기 덕트와 2.5리터 4기통 박서 엔진에 최적화된 터보차저를 장착해 최고출력 365마력을 발휘한다. 이는 자연흡기 엔진의 기존 GTS 모델과 비교했을 때 718 박스터 GTS가 35마력, 718 카이맨 GTS가 25마력 증가한 것이다.
또한 7단 PDK가 기본 장착되는 신형 718 GTS는 1,900~ 5,000rpm에서 43.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더욱 향상된 가속력과 탄력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1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신형 718 GTS의 연비는 8.9km/l(복합연비)이며 CO2 배출량은 193g/km이다.
이번 신형 718 GTS는 더욱 스포티한 섀시 구성을 중점으로 개발되었다.
기본 사양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차량의 견인력을 높여주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편안함까지 유지해준다. PASM 스포츠 섀시를 옵션 사양으로 지원하며, 이는 기본 사양의 섀시보다 차체를 10mm 정도 더 낮추는 효과가 있다. 특히 신형 718 GTS 모델은 민첩한 코너링 스피드와 극대화된 드라이빙 정밀도를 제공한다.
기술적인 측면은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다른 718 모델보다 두각을 나타낸다.
차량 전면의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에이프런은 스포티한 인상을 더욱 강조하고, 전형적인 GTS 모델의 특징인 프런트 라이트 모듈과 바이 제논 헤드라이트는 블랙 틴팅 처리되어있다. 차량 후면 역시 블랙 틴트 마감의 테일 라이트와 블랙 컬러 로고 및 블랙 리어 에이프런, 그리고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센트럴 블랙 테일파이프가 GTS만의 유니크한 외관을 완성한다. 도어 부분의 블랙 GTS 로고와 블랙 컬러로 도장된 새틴 마감의 20인치 휠은 측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 역시 스포츠카의 강렬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모든 GTS 모델의 시트 중앙과 도어의 암레스트, 시프트 레버 및 기어 셀렉터에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되며, 718 카이맨 GTS의 경우 루프 라이닝과 A필러 또한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다. 또한 직경 360mm의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알칸타라 커버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이 밖에도 운전자에 따른 맞춤형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지원한다. 옵션 사양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내리막길 주행 시 설정된 속도를 넘기면 적절한 브레이크로 속도를 제어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CC)에는 PDK와의 결합으로 연비를 개선시켜주는 코스팅(coasting) 기능이 포함된다.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1,290만원, 1억 820만원이다.
지난해 포르쉐 718 시리즈는 전년 대비 92% 증가한 총 793대가 판매되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포르쉐 스포츠카 모델임이 입증된 바 있다.
사진=포르쉐/ 글=포르쉐,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