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풀 체인지된 신형 G-클래스를 첫 공개한지 한 달 만에 이번에는 고성능 AMG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을 공개했다.
뉴 제너레이션 G 63은 AMG의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한 최신 4.0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585ps(577hp) 출력과 86.7kg.m(850Nm) 토크를 발휘한다. 이 힘으로 단 4.5초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주파한다. 5.5 V8 트윈터보 엔진을 시용했던 선대 G 63보다 141마력, 9.2kg.m 강한 힘에서 거의 1초 빨라졌다. 최고속도는 220km/h에서 제한되나, AMG 드라이버 패키지를 구매하면 240km/h까지 풀린다.
E 63에서처럼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이 적용된 G 63의 고성능 V8 엔진은 부하를 적게 받을 때에는 절반의 실린더 활동을 중지시켜 경제성 있는 주행을 한다. 또한 G 63에는 AMG 사양의 ‘4매틱’ AWD 시스템과 9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됐다. 동력 배분비는 40대 60이다.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센터 콘솔에 위치한 스위치를 Comfort, Sport, Sport+ 중 하나에 맞춤으로써 주행 스타일이나 노면 상태에 맞게 댐퍼 특성을 변경시킬 수 있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는 5가지 온로드와 3가지 오프로드 주행 모드 선택을 가능하게 해준다. G 63은 온로드에서 단 4.5초에 제로백을 주파하면서도, Sand, Trail, Rock 세 가지 비포장 주행 모드를 활용해 진흙 길이나 사막의 모랫길, 돌길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주행을 펼친다.
신형 메르세데스-AMG G 63은 올 6월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 보기: http://carspyshot.tistory.com/15443
사진=벤츠/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