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레드불 “알론소가 혼다 이미지 나쁘게 만들었다.”


 2018 시즌에 앞서 바꾼 레드불의 새로운 개발 전략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헬무트 마르코는 재차 밝혔다.


 르노 엔진의 신뢰성 부족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세 차례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두었던 레드불이 2018년에는 메르세데스, 페라리와 시즌 첫 스타트부터 자웅을 겨룰 것이라고 앞서 밝혔던 레드불 레이싱 고문 헬무트 마르코는 이번에도 그 주장을 철회하지 않았다.


 “지난해 경험을 토대로 저희는 엔지니어들에게 기한을 줬습니다.” 그는 독일 매체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에 이렇게 말했다. “이번에는 첫 테스트 일정에 맞출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르노가 파워 유닛의 고질적인 신뢰성 문제에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다는 소식이 프랑스에서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헬무트 마르코는 조심스럽게 2018 시즌을 낙관하고 있다.


 그가 그러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또 한 가지 이유에 에이드리안 뉴이의 존재가 있다. 마르코는 비록 올해도 팀의 테크니컬 보스 뉴이가 100% F1 프로젝트로 돌아오는 것은 아니지만, 작년보다 “엄청” 깊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드불이 이번 시즌이 종료된 뒤에는 르노와 헤어지고, 주니어 팀 토로 로소가 개척해놓은 길을 따라서 혼다 엔진으로 전환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있다. 마르코는 혼다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혼다는 멕라렌의 섀시에 맞추느라 타협을 강요 받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알론소는 엔진이 나빠 보이도록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다했습니다.”


 “혼다는 매우 액티브합니다. 그들은 이미 뭔가를 찾았고, 아마 두 번째 사양의 엔진을 통해 르노 수준에 도달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역시도 메르세데스의 오랜 지배가 올해에도 계속된다고 확신한다.


 “최악은 그들의 예선 모드입니다. 그들은 예선에서 항상 앞서고 대부분 서킷에서 추월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메르세데스는 차의 기동성, 힘, 연료 소모, 회생 에너지 개발에서 확실하게 앞서 있습니다.”


사진=Formula1.com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