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윌리암스, 2018년 새 드라이버 라인업 발표

 윌리암스가 2018년 드라이버 라인업을 최종 확정 발표했다.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다. 올해 랜스 스트롤은 러시아인 드라이버 세르게이 시로트킨과 팀을 이뤄, 윌리암스를 위해 트랙을 달린다.

 

 초반에만 하더라도 작년까지 펠리페 마사가 앉았던 윌리암스의 레이스 시트는 로버트 쿠비카의 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됐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 아부다비 GP 종료 직후에 실시된 테스트에서 지난 6~ 7년 간 F1을 떠나있었으며 여전히 오른팔의 상태가 좋지 못한 33세 폴란드인보다 시로트킨이 좋은 퍼포먼스를 나타내면서 상황이 급변했다.

 세르게이 시로트킨은 F1에서 완전히 새로운 인물이 아니다. 그는 2014년에 자우바 F1 팀의 테스트 드라이버를 맡았었다. 지난 2년 동안은 르노 F1 팀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있으면서 6차례 프리 프랙티스 세션에 참가했고 두 차례 테스트에도 참가했다.

 시로트킨은 이번에 윌리암스와 다년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그의 나이는 22살이다. 팀 동료 랜스 스트롤의 현재 나이는 19살로, 따라서 윌리암스는 2018년에 전체 팀 가운데 가장 젊은 드라이버 라인업을 가지게 됐다.

 두 사람의 나이를 합하면 총 41살이다. 현재 F1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페라리 드라이버 키미 라이코넨의 나이는 38살이다.





 로버트 쿠비카는 2018년 윌리암스 F1 팀의 리저브 및 개발 드라이버로 발탁됐다. 비록 레이스에는 출전하지 못하지만, 바르셀로나에서 실시되는 프리-시즌 테스트와 인-시즌 테스트, 그리고 복수의 그랑프리 주말에 프리 프랙티스 세션을 달릴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통해 쿠비카는 두 젊은 드라이버와, 예선과 레이스에서의 차량 성능 향상을 위해 엔지니어를 돕게 된다.


사진=윌리암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