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BMW, 2시리즈 액티브 & 그란 투어러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그란 투어러가 페이스리프트를 받았다. 


 첫 출시 해인 2014년부터 작년까지 38만대 이상이 판매된 BMW의 프리미엄 컴팩트 MPV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BMW 그룹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외관 디자인도 알게 모르게 꽤 바뀌었다. 헥사고날 시그니처 라이트가 점목된 새 헤드라이트와 더 큰 키드니 그릴의 적용으로 얼굴이 더 스포티하고 강렬하게 바뀌었다. 프론트 범퍼는 물론, 리어 범퍼의 디자인도 변경됐다. 그와 함께 배기 테일파이프의 크기가 커졌고, 모든 4기통 엔진 모델에 트윈 테일파이프가 적용됐다.


 기본 헤드라이트는 할로겐이다. 풀 LED와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도 준비되어있다.


 바디 컬러는 두 가지가 추가됐다. 17, 18, 19인치 크기의 새 합금 휠 디자인 6종도 이번에 새로 생겨났다. 최신 iDrive 시스템이 채택됐고, 새 시트 커버와 트림 장식도 추가됐다. 자동변속기 모델의 기어 변속 레버도 이번에 새로 바뀌었다.




 5인승 모델 액티브 투어러와 7인승 모델 그란 투어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효율성 향상을 위해 터보차저, 열 관리, 크랭크샤프트, 밸브 트레인 등을 통해 개선된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이번에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도 두 모델에 처음 채용됐다.


 엔진의 출력 범위는 액티브 투어러가 109~ 231마력, 그란 투어러는 109~ 192마력으로 이루어져있다. 일부 차종은 출력이나 토크가 늘었고, 새 WLTP 기준에서 연비가 소폭 상승하거나 반대로 하락한 차종도 있다.


 신형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그란 투어러는 올 3월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링크: 2018 BMW 2 Series Active Tourer & Gran Tourer – 사진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