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으로 터키 GP 선두는 멕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에게 넘어갔으며 젠슨 버튼은 2위가 됐다.
마크 웨버는 하는 수 없이 피트인해 43랩에서 타이어와 노우즈 콘을 교환, 베텔의 리타이어 덕분에 큰 텀이 있었던 메르세데스GP의 미하엘 슈마허는 4위, 니코 로스버그는 5위로 뛰어올랐다.
48랩에서는 멕라렌 머신끼리 순위 경쟁이 벌어졌다.
최종 코너에서 젠슨 버튼이 해밀턴을 추월, 해밀턴이 턴1에서 젠슨 버튼을 다시 추월해 선두는 해밀턴에게 되돌아갔고 레드불의 불운이 멕라렌까지 번지지는 않았다.
이렇게 종료된 레이스는 루이스 해밀턴에게 이번 시즌 첫 우승을 선사했다.
이어 젠슨 버튼이 2위, 레드불의 마크 웨버가 3위를 차지했으며, 4위부터는 메르세데스GP의 미하엘 슈마허와 니코 로스버그, 르노의 로버트 쿠비카, 페라리의 펠리페 마사, 페르난도 알론소, 포스인디아의 에이드리안 수틸, 자우바의 카무이 코바야시 순으로 포인트가 돌아갔다. 최속 랩은 르노의 비탈리 페트로프가 새긴 1분 29초 165에 돌아갔다.
2010 F1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캐나다 GP는 2주 후 6월 11일 금요일 한국시간으로 23시부터 프리주행으로 시작된다.
2010 FIA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 |||||
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순위 | 팀 | 포인트 |
1 | 마크 웨버 | 93 | 1 | 멕라렌 | 172 |
2 | 젠슨 버튼 | 88 | 2 | 레드불 | 171 |
---|---|---|---|---|---|
3 | 루이스 해밀턴 | 84 | 3 | 페라리 | 146 |
4 | 페르난도 알론소 | 79 | 4 |
메르세데스GP |
100 |
5 | 세바스찬 베텔 | 78 | 5 | 르노 | 73 |
6 | 로버트 쿠비카 | 67 | 6 | 포스인디아 | 32 |
7 | 펠리페 마사 | 67 | 7 | 윌리암스 | 8 |
8 | 니코 로스버그 | 66 | 8 |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 | 4 |
9 | 미하엘 슈마허 | 34 | 9 | BMW 자우바 | 1 |
10 | 에이드리안 수틸 | 22 | 10 | 로터스 | 0 |
11 | 비탄토니오 리우치 | 10 | 11 | HRT | 0 |
12 | 루벤스 바리첼로 | 7 | 12 | 버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