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버트 쿠비카가 아부다비 GP 일정 직후에 열리는 F1의 공식 테스트에 참가할 것 같다.
32세 폴란드인은 현재 폴 디 레스타, 다닐 크비야트, 파스칼 베어라인과 함께 2018년 윌리암스 시트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윌리암스는 이 후보군 가운데 특히 과거 현역 시절 챔피언 재목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쿠비카를 눈여겨 보고 있다.
“아부다비에서 실시되는 테스트의 이틀 일정 중 하루에 그에게 차를 몰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윌리암스 F1 팀의 테크니컬 보스이자 공동 오너인 패디 로우는 독일 매체 ‘스카이(Sky)’에 이렇게 말했다.
“미디어와 팬들의 많은 관심이 쏠려있지만, 이것은 팀 내부적인 사안으로 현시점에서 더 이상은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올해 쿠비카는 르노, 윌리암스와 여러 차례 테스트를 가졌고, 르노와 헝가리에서 열린 F1 공식 인-시즌 테스트에도 참가했다. 윌리암스와는 지금까지 영국과 헝가리에서 각각 하루씩 2014년 구형 차량을 이용해서 테스트를 가졌다. 2017 시즌 마지막 경기 아부다비 GP가 종료된 뒤에 같은 장소에서 실시되는 테스트에 실제로 쿠비카가 참가하게 될 경우, 이번에는 윌리암스의 2017년 최신형 차를 몬다.
아직 윌리암스는 구체적인 테스트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