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 BMW M3가 처음 미국시장에 출시된지 정확히 30년이 지난 올해, BMW가 미국에서 개막하는 SEMA 쇼에 ‘M3 30 Years American Edition’을 출품한다.
딱 한 대만 제작된 이 특별한 M3는 은은한 광택이 매력적인 ‘Frozen Red II’ 바디 컬러를 입고, 키드니 그릴과 측면 에어벤트, 그리고 사이드 미러에는 블랙 페인트를 칠해 기존 이상의 강렬한 룩을 취했다. 차체 뒤쪽에는 검은 카본 파이버 리어 윙이 달렸다.
M3 30주년 아메리칸 에디션은 이미 M 퍼포먼스 파츠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부품들을 활용해서 제작되었다. 카본 파이버 리어 윙도 거기에 속한다.
휠은 M4 CS의 것을 닮았다. 마찬가지로 M 퍼포먼스 파츠 중 하나인 이 휠에는 M3 E30 바르슈타이너 DTM 레이스 카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히 골드 피니시가 적용됐다. 앞은 19인치, 뒤는 20인치다. 지붕은 CFRP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M 트리플 컬러로 이루어진 스트라이프 그래픽 또한 거기에 장식됐다.
M 트리플 컬러와 미국 성조기에 모두 들어가는 화이트, 블루, 레드가 인테리어 컬러로 사용됐다. 오팔 화이트(Opal White) 메리노 가죽 시트의 중앙에 블루 컬러를 이용해 블록 무늬를 땄고, 시트의 가장자리에서는 레드를 이용해 스트라이프 무늬를 땄다. 시트 헤드레스트와 대시보드에는 성조기를 이용해 특별히 디자인한 30주년 기념 그래픽도 새겨넣었다.
M3 30주년 아메리칸 에디션은 M3 컴페티션 패키지 차량으로 제작됐다. 그래서 직렬 6기통 엔진은 최고출력으로 450마력을 발휘하며, 스포츠 서스펜션 적용으로 차체는 최대 20mm가 낮고,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트 컵 2 타이어가 장착되어 아스팔트 노면에서 접지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다.
M3 30주년 아메리칸 에디션은 비록 단 한 대 밖에 제작되지 않았지만, 단순한 쇼 카는 아니다. BMW는 SEMA 쇼가 종료된 뒤에 아직 정해지지 않은 단 한 명의 미국 고객에게 실제로 이 차를 판매할 계획이다.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