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BMW가 X5 M과 X6 M 스페셜 에디션 모델 ‘블랙 파이어 에디션(Black Fire Edition)’을 선보였다.
올 8월부터 유럽의 소비자들은 올-블랙 슈트를 빼입은 BMW의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s Activity Vehicle) X5와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 X6를 구매할 수 있다.
‘블랙 파이어 에디션’으로 불리는 두 차는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발생되는 최고출력 575ps(567hp), 최대토크 76.5kg-m(750Nm)를 8단 자동변속기와 AWD 시스템을 경유해 아스팔트 위로 쏟아낸다.
그렇게, 블랙 파이어 에디션 X5 M/X6 M은 정지상태에서 단 4.2초 뒤에 시속 100km 배리어를 돌파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억제됐다.
비록 엔진 파워와 가속 성능은 기존 X5 M, X6 M과 동일하지만, 비주얼은 훨씬 위압적이다. 사파이어 블랙 메탈릭(Sapphire Black Metallic) 바디에 검은 21인치 단조 합금 휠, 검은 키드니 그릴, 그리고 카본 파이버 미러 캡으로 깔맞춤을 해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번호판을 제외하곤 완전히 어둠과 하나가 됐다.
내부는 투톤이다. 두 스페셜 에디션 고성능 BMW SUV에 기본 적용되는 메리노(Merino) 가죽 내장재는 검정과 무젤로 레드(Mugello Red)로 투톤을 이룬다. 그와 함께 완전 전동 시트 ‘M 멀티펑션 시트’와 가죽 또는 알칸타라가 씌워지는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천장색은 BMW 인디비주얼 옵션인 무연탄이 기본 적용됐다.
블랙 파이어 에디션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