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테슬라, 새로운 전기차 ‘모델 Y’ 티저 공개



 테슬라에서 새로운 전기차가 나온다. 이번에는 소형 SUV다.


 전기차 시장의 부흥기를 이끌고 있는 테슬라가 소형 SUV 전기차 ‘모델 Y’의 개발에 착수했다. 엘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는 이번 주 화요일 연례 주주총회 자리에서 모델 Y의 티저 이미지를 전격 공개했다.


 그는 같은 자리에서, 지금으로부터 3년 뒤인 2020년 이전에 모델 Y를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모델 X처럼 팔콘 윙을 갖는지, 주행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등 많은 궁금증들이 산재해있지만, 차량 관련 정보는 현재로써 딱히 발표된 것이 없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 사이드 미러가 있어야할 자리가 휑하니 비워져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테슬라의 라인업은 세단형 전기차 ‘모델 S’와 5미터 전장의 풀-사이즈 SUV 전기차 ‘모델 X’, 그리고 오는 7월 양산이 시작되는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 ‘모델 3’로 구성되어있다.


 모델 Y는 제조 비용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그리고 SUV가 갖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새롭게 설계된 플랫폼을 사용한다.


 어느 시기가 되면 시들 줄 알았던 SUV 시장 붐이 끝을 모르고 이어지고 있어서, 소형 SUV 전기차 모델 Y는 출시와 동시에 곧바로 테슬라의 베스트-셀링 모델 자리를 꿰찰 것이 확실해 보인다.


사진=Jalopnik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