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BMW와 실내도 공유한다? – 2018/2019 Toyota Supra




 2012년 BMW와 도요타는 기술 제휴를 체결하고 스포츠 카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그 기술 제휴를 통해 BMW는 차기 Z4 ‘Z5’를, 그리고 도요타는 각각 2014년과 2016년에 미국과 유럽에서 상표 등록한 ‘수프라’로 현재 미디어들 사이에서 불리는 신형 스포츠 카를 개발하고 있다.


 두 차는 심지어 독일에서 여러 차례 함께 목격되고 있다. 최근에는 비슷한 시기에 실내 사진도 처음으로 카메라에 찍혔다.



BMW Z5 실내 사진


 둘 모두 검은 천으로 꼼꼼하게 가려져있어, 운전석 주변 구조가 정확하게 어떻게 생겼는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더 나중에 찍힌 수프라의 실내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길을 끈다.


 검은 천 사이로 고개를 빼꼼히 내민 기어 변속 레버와 스티어링 휠, 그리고 각종 버튼들이 모두 BMW 부품이다. 심지어는 iDrive 컨트롤러도 있다. 스티어링 휠 중앙에 검은 테이프로 가려진 도요타 배지가 달려있는 걸로 봐서는, 실제 시판 모델도 BMW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실내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BMW와 도요타의 신형 스포츠 카는 기본적으로 플랫폼을 공유하며, 파워트레인 일부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정확히 어떤 엔진이 탑재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수프라에는 르망 레이스 카 ‘TS030 하이브리드’에 사용되는 기술로 도요타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는 외신 보도도 있다.


 한편 Z5는 오픈카, 수프라는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과거 Z4 쿠페와 유사한 실루엣을 가진 쿠페로 개발되고 있다.


사진=Autoblog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