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M8’ 첫 스파이샷? 녹색 지옥 질주하는 BMW의 새 그랜드 투어러 - 2018 BMW M8


 BMW 쿠페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쉽이 될 ‘8시리즈’가 이번에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됐다.



 비록 소형 스포츠카 시장은 꽁꽁 얼어붙어있지만, 대형 럭셔리 스포츠 카 시장은 여전히 고수익을 보장한다. BMW가 Z4 후속 모델을 일본 도요타 자동차와 공동 개발하고 있는 것과 달리 8시리즈는 독자 개발 중인 이유를 멀리서 찾을 필요 없다.


 8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쿠페의 대항마로 개발되고 있으며, 내년에 시장에 출시된다.


 이번에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된 차량은 8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 ‘M8’이다. M8의 출시 시기는 내년 하반기로 알려졌다.


 여전히 위장 패널로 차체를 꽁꽁 가리고 있고, 기본적인 기능만 하는 라이트 유닛, 휠, 그릴을 달고 있다. 하지만 이 차량은 기존의 다른 8시리즈 프로토타입 차량들보다 범퍼 부위에 흡기 영역이 넓다. 또, 위장 패턴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헤드라이트와 휠 아치 사이 공간에 작은 공기 흡기구도 뚫려있다.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Autoexpress)’는 차기 BMW M5의 러닝 기어가 ‘M8’에도 사용된다고 보고 있다. 차기 M5는 600마력 이상을 내는 4.4 V8 트윈터보 엔진과 함께 AWD를 표준 구성으로 한다고 알려져있다.


사진=Autoblog

글=offerkiss@gmail.com


012345